티스토리 뷰

◆ 독존주식 ◆


GH신소재 주가 & 박셀바이오 주가 & 금호산업우 주가 & 11월16일 월요일 특징주 & 1월16일 월요일 주식 총정리



2020년 11월16일 월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금호아시아나 그룹주



금호아시아나그룹주가 한진그룹, 아시아나항공 인수 결정 속 항공 구조개편 기대감 에 상한가 및 급등을 기록했다. 산업은행이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통합을 골자로 한 항공운송산업 경쟁력 제고 방안 추진을 위해 한진칼과 8,000억원 규모의 투자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힌 가운데, 한진그룹은 금일 한진칼과 대한항공이 각각 이사회를 열고 아시아나항공을 인수하기로 결의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통합으로 각사 자회사인 진에어, 에어서울, 에어부산도 단계적 통합을 하게될 것으로 전해짐. 이와 관련 산업은행은 LCC 3사(진에어, 에어부산, 에어서울)의 단계적 통합으로 국내 LCC 시장 재편과 지방공항을 기반으로 한 세컨드 허브 구축 및 통합후 여유 기재를 활용한 지방공항 출도착 노선 확장 등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가 기대된다고 언급했다.


아시아나항공 - 아시아나IDT - 에어부산 - 금호산업 - 금호산업우 - 대한항공 - 대한항공우 -한국공항 - 진에어 - 한진칼 - 한진칼우 - 하이즈항공


하이즈항공



하이즈항공이 대한항공이 아시아나항공 인수시 하이즈항공의 공급처가 아시아나항공까지 확대될 것이라는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큐캐피탈



큐캐피탈이 아시아나항공 전환사채를 400억원 보유하고 있다는점이 부각되어 매수세가 몰렸다.



박셀바이오



박셀바이오가 면역세포치료제 Vax-NK, 파이프라인 확장 기대감 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KTB투자증권은 동사에 대해 총 9개 암종에 대한 개발중인 Vax-NK의 응급임상 결과 간전이 췌장암, 다발골수종, 지방육종, 진행성간암 4건에 대해 완전관해(CR), 교모세포종에 대해 부분관해(PR)을 기록했으며, 특히 최근 완전관해(CR)가 확인된 간 전이 췌장암의 결과는 매우 고무적이라고 분석. 이는 Vax-NK의 췌장암 및 전이성 간암에 대한 파이프라인 확장 가능성을 확보한 것이라고 설명이다.


휴림로봇



휴림로봇이 3분기 실적 호조에 매수세가 몰렸다.


시너지이노베이션



시너지이노베이션이 3분기 실적 호조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이수화학



이수화학이 전고체배터리 원료 개발과 PCM원료 사업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상한가



GH신소재 - 아시아나IDT - 박셀바이오 - 금호산업우 - 대한항공우 - 에어부산 - 피플바이오 - 아시아나항공 - 금호산업


15%이하 하락



판타지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