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독존주식 ◆


대한항공우 주가 & 인프라웨어 주가 & 삼성중공우 주가 & 11월24일 화요일 특징주 & 11월24일 화요일 주식 총정리



2020년 11월24일 화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코로나 관련주



코로나 관련주가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 백신 효과 발표 속 하락세를 기록했다. 최근 화이자와 모더나가 코로나 백신 관련 긍정적 소식을 전한 가운데, 영국 제약사 아스트라제네카도 옥스퍼드대와 공동 개발 중인 코로나 백신 후보물질이 최대 약 90%의 감염 예방 효과가 있다고 밝혔다. 평균 감염 예방률은 70%로 보고되는 등 화이자와 모더나의 백신보다 감염 예방률은 낮지만,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경우 가격이 1회에 4달러로 저렴하고 냉장 온도에서 유통과 저장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특별한 부작용도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 같은 소식에 코로나 백신 개발 기대 속 진단키트 수요 감소 우려에 진단키트 관련주들과 기타 코로나 관련주들이 하락세를 보였다.


아이진



아이진이 화이자와 모더나와 같은 mRNA백신 개발중이며, 상온에서 생산 운송 보관등 안전성 개선 면역전달 시스템 관련 특허 취득에 상한가. 아이진은 면역반응 조절물질 및 양이온성 리포좀을 포함하는 면역증강용 조성물 및 이의 용도에 대한 미국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회사측은 공시를 통해 이번 발명을 통해 리포좀의 물리 화학적 불안전성을 극복해 생산, 운송 및 보관에 있어 유리할 뿐 아니라, 안전성을 개선한 면역전달시스템으로서의 이점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현재 아이진은 특허를 활용해 코로나 예방 백신(EG-COVID)을 개발 중이며 현재 전임상을 진행 중으로 화이자 및 모더나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과 유사한 mRNA 기반이다. 화이자와 모더나가 초저온에서 보관 운송해야 하는 반면 아이진의 백신은 영상 4도에서 보관ㆍ유통 가능하다.


동화약품



동화약품이 식약처로부터 코로나 치료제 임상 2상 승인에 매수세가 몰렸다. 식약처는 전날 동화약품의 코로나19 치료제 DW2008S의 임상 2상 시험계획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이 치료제는 천식치료제 신약으로 개발 중인 천연물 의약품이다. 동화약품은 천식치료제 개발 당시 건강한 사람을 대상으로 한 임상에서 안전성과 내약성을 평가했고 현재 천식치료에 대해서도 임상 2상이 진행 중이다. 이번에 승인받은 임상시험을 통해 동화약품은 중등증 코로나19 환자를 대상으로 유효성과 안전성을 평가한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새로운 항바이러스 효과 탐색을 통해 코로나 치료제로서의 가능성을 확인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토비스



토비스가 비접촉식 얼굴체온계 FDA 긴급사용승인 등록에 매수세가 몰렸다. 비접촉식 얼굴체온계(AT-100M) 美 FDA 긴급사용승인(EUA) 등록 공시. 동사는 해당 등록을 통해 비접촉식 얼굴 체온계 제품을 미국 내 수출 판매가 가능해지며, 관련 법령을 참고하는 미국 포함 기타 해외 국가 수출 판매를 진행할 수 있다고 밝혔다.


제노포커스



제노포커스가 SOD 기반 코로나 치료제 특허 출원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는 언론을 통해 신약으로 임상개발중인 항산화효소 SOD(Superoxide dismutase)와 그 변형체로 코로나19에 대한 예방 및 치료 효과를 코로나19 감염동물 모델인 시리안 햄스터 실험에서 확인하고 특허를 출원했다고 밝혔다.


대정화금



대정화금이 셀트리온, 코로나 항체치료제 개발 위한 임상 2상 긴급사용승인 신청 임박에 매수세가 몰렸다. 셀트리온 코로나 항체치료제 개발을 위한 임상 2상 전체 시험자 70% 이상을 모집하며 계획 중인 긴급사용승인 신청이 임박했다는 내용이다. 대정화금은 지난 6월 셀트리온, 한미약품과의 원료의약품 납품 거래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케이피엠테크



케이피엠테크가 코로나 치료제 판권 확보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케이피엠테크와 텔콘RF제약은 지난 3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치료제의 국내 및 필리핀 라이선스를 확보했다고 알린 바 있다. 당시 두 회사는 미국 세포 및 유전자 치료제 개발 기업인 휴머니젠과 렌질루맙(Lenzilumab)에 대한 개발 및 상업적 권리를 취득했으며 라이선스 금액은 약 226억원으로 각각 절반씩 부담한다고 밝혔다. 해당 계약으로 케이피엠테크와 텔콘RF제약은 지분 투자에 이어 코로나19 치료제 판권까지 확보하게 됐다.



가상화폐 비트코인 / 알트코인 / POLA 관련주



가상화폐 비트코인 / 알트코인 / POLA 관련주가 비트코인 18,000달러 안착 및 알트코인 강세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최근 비트코인(BTC)이 18,000달러를 넘어서는 등 상승세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대표적 알트코인인 이더리움(ETH)과 리플(XRP)도 상승세를 보이며 연중 최고가를 경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4일 오후 기준 코인360 집계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18,300달러 수준에서 안착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이더리움은 610달러를 넘어서며 연중 최고가를 경신함. 리플도 0.7달러를 넘어서면서 연중 최고가를 경신했다.


SBI인베스트먼트 - 비덴트 - 에이티넘인베스트 - DSC인베스트먼트 - 라이브파이낸셜 - 라이브플렉스 - 우리기술투자 - SGA솔루션즈 - 위지트 - 아이오케이 - 주연테크


DSC인베스트먼트



DSC인베스트먼트가 투자사 휴메이저, 카카오 자회사 하시스와 흡수합병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언론에 따르면, 카카오 자회사 하시스는 23일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휴메이저 흡수합병을 최종 결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휴메이저는 두피 케어 브랜드 닥터포헤어(Dr.FORHAIR)로 알려진 화장품 제조·유통사다. 이에 글로벌ICT융합펀드와 KT-DSC창조경제청년창업투자조합을 통해 휴메이저에 투자한 바 있는 동사가 시장에서 부각됐다.


주연테크



주연테크가 가상화폐 중개자회사 부각에 매수세가 몰렸다.


인프라웨어



인프라웨어가 폴라리스쉐어의 주요 전략 파트너사로 POLA 토큰 전체 발행 수량 중 5% 보유에 삼일째 상한가를 기록했다.



2차전지 / 테슬라 / 전기차 관련주



2차전지 / 테슬라 / 전기차 관련주가 2차전지 공급 부족 전망 및 테슬라 사상 최고치 경신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SK증권은 폭발 및 화재 이슈가 발생하지 않을 우수한 2차전지 소재 및 2차전지 업체들의 Capa 부족으로 내년에도 모멘텀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TESLA가 발표한 $25,000 가격대의 FSD(Full Self Driving) 차량은 2023년까지 충분히 출시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며, Anti-TESLA 진영들의 $25,000 수준의 전기차 프로젝트가 준비되어야만 하는 시점으로, 이는 중장기적 2차전지 수요에 호재라고 분석했다.


KEC - 유앤아이 - 대주전자재료 - KG케미칼 - LG화학 - 엘앤에프


KEC



KEC가 테슬라 자율주행 베타5 정식버전 출시 소식에 테슬라에 디지털콕핏 공급 부각에 매수세가 몰렸다. 이날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인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에서 완전자율주행(Full Self Driving·FSD) 베타 서비스 출시 예정 소식을 전하며 상당한 개선이 이루어졌다고 말했다. 테슬라는 지난 10월 20일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한정 고객을 대상으로 FSD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일론 머스크의 발언으로 곧 정식 출시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KEC는 테슬라에 디지털콕핏이 적용된 터치스크린에 대해 승인을 획득하고 내년 초부터 공급을 시작할 예정이다. 자율주행차에 기본인 터치스크린에 핵심 반도체인 디지털콕핏은 운전자와 차량의 소통을 담당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유앤아이



유앤아이가 자회사 디엠파워, 2차전지 검사장비·전기차 충전기 전문 벤처기업 인피니티웍스 지분 인수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는 자회사인 디엠파워를 통해 2차전지 검사장비·전기차 충전기 전문 벤처기업인 인피니티웍스 지분을 인수했다고 밝혔다. 디엠파워가 인수하는 지분은 인피니티웍스 전체 지분의 70%로, 지분 인수를 통해 2차 전지와 전기차 충전 인프라 생태계 구축에 나설 계획이다.


신재생에너지 / 태양광 / 풍력 관련주



신재생에너지 / 태양광 / 풍력 관련주가 트럼프, 정권이양 협력 권고 속 바이든 친환경정책 수혜 기대감 재부각에 매수세가 몰렸다. 외신에 따르면, 트럼프 美 대통령은 조 바이든 당선인에게로의 정권 이양에 협력하라고 연방총무청(GSA)과 자신의 참모들에게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를 통해 우리나라의 최선의 이익을 위해 나는 에밀리(GSA 청장)와 그의 팀이 원래의 절차에 따라 필요한 일을 하도록 권고한다. 내 팀에도 그렇게 하라고 말했다고 언급했다. 다만, 우리의 (대선 개표 결과에 대한) 소송은 강력하게 계속될 것이며, 우리는 잘 싸울것이고, 이길 것이라고 믿는다며 불복행보는 이어갔다.


우리기술 - STX중공업 - 스페코 - 씨에스윈드 - OCI - 두산퓨얼셀 - 에코바이오


배틀그라운드 크래프톤 관련주



배틀그라운드 크래프톤 관련주가 크래프톤 IPO 내년 5월 추진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크래프톤은 내년 5월 증시입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늦어도 6~7월에는 상장을 완료할 것이라는 소식이다. 이는 준비에 나선지 반년 만에 상장을 완료하는 일정으로, 통상 1년 내외가 걸리는 것과 비교하면 최단기 코스다.


아주IB투자 - TS인베스트먼트 - 넵튠


KNN



KNN 관련주가 홍정욱 테마주로 부각되며 매수세가 몰렸다. KNN은 회사의 지분 50%를 가진 부산글로벌빌리지 홍성아공동 대표가 홍정욱 전 의원의 누나로 알려졌다. 홍 전 의원은 지난 23일 자신의 딸이 마약류를 투약하고 밀반입한사건을 언급하며 장문의 심경글을 남겼다. 그는 삶의 위대함은 한 번도 넘어지지 않음에 있지 않고 넘어질 때마다 다시 일어섬에 있다며 자극과 충격에 일희일비하지 않고 고요한 의지가 되기 위해 노력했다고 표현했다.


셀레믹스



셀레믹스가 액체생검용 키트로 해외시장을 공략한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신한금융투자는 24일 셀레믹스의 액체생검용 타겟 캡쳐 키트와 혈액암 미세잔존질환(MRD) 키트 등 신제품 출시 확대가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이어 셀레믹스는 현재 유럽에서 10여개국 대리점 계약 및 기존 진출 국가들에서의 꾸준한 매출을 바탕으로 향후 매출 성장을 위한 발판을 마련한 것으로 판단했다며 중국의 경우 Sanger 시퀀싱 대표 기업과 제품 검증 단계를 거쳐 본계약 체결이 유력해진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한국철강



한국철강이 700억원 규모 자사주 취득 신탁계약 체결 결정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장 마감 후 700억원 규모 자사주 취득 신탁계약 체결 결정(기간:2020-11-24~2021-05-24, 미래에셋대우(주)(MIRAE ASSET DAEWOO. CO., LTD.)) 공시했다.


상상인더스트리



상상인더스트리가 109억원 LNG시스템 기자재 계약 체결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상상인인더스트리는 전날 장 마감 후 공시를 통해 국내 대형 조선소와 109억9천600만원의 LNG시스템 족장 기자개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매출액의 33.44% 규모다.


현대건설기계



현대건설기계가 두산인프라코어 인수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두산그룹은 오는 24일 매각 주관사인 크레디트스위스(CS)증권을 통해 두산인프라코어 매각 본입찰을 진행한다. 지난 9월 예비입찰을 진행한 지 두 달여 만이다. 매각 대상은 두산중공업이 보유한 두산인프라코어 지분 35.41%다. 경영권 프리미엄까지 더하면 매각 가격은 1조원에 육박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코디엠



코디엠이 지난 12일 베트남 현지에 폐기물 종합처리·재활용 공장 건설을 완료하고 가동에 들어간다고 발표했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국내 선진처리 기술을 도입한 이 공장은 베트남 북부지역의 최대 종합폐기물 처리시설과 일 350t의 재활용처리가 가능한 시설을 갖췄다.


에이디칩스



에이디칩스가 10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장 마감 후 운영자금 확보 목적으로 (주)대원농산을 대상으로 1,150,000주(10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발행가:870원, 상장예정:2020-12-18) 공시했다.


상한가



대한항공우 - 인프라웨어 - 삼성중공우 - 아이진 - KEC - SBI인베스트먼트


15%이하 하락



세미콘라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