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독존주식 ◆


서울식품 주가 & 신풍제지 주가 & 프리엠스 주가 & 12월4일 금요일 특징주 & 12월4일 금요일 주식 총정리



2020년 12월4일 금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코로나 관련주



코로나 관련주가 연이언 3자리대 중반 확진자 발표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금일 0시 기준 국내 코로나19 확진자는 629명으로 집계되면서 9개월만에 코로나19 확진자수가 600명 대를 상회한 가운데, 신규 환자가 위·중증으로 전환되기까지 1∼2주가량 시차가 있는 점에 비춰 병상이 곧 포화 상태에 이를 것이란 전망이 나오면서 우려가 커지는 모습이다.


음압병실/음압구급차 - 에스와이 - GH신소재 - 오텍


온라인 교육 - YBM넷 - 메가엠디 - 이퓨쳐


에스티팜



에스티팜이 화이자 코로나 백신의 원료 부족. RNA 치료제의 원료인 올리고뉴클레오타이드 생산 부각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화이자는 메신저 RNA(m-RNA)를 이용한 백신을 개발 중이다. m-RNA 백신 원료의 수급 채널 등이 이번 코로나 사태 이전엔 화이자에는 갖춰져 있지 않았다. 이런 상황에서 에스티팜은 오는 2022년 8월까지 m-RNA 치료제의 핵심 원료인 올리고뉴클레오타이드 생산 설비 증설에 348억4500만원을 투자키로 했다. 또한 에스티팜은 동아쏘시오홀딩스의 원료의약품 계열사로, 원료의약품 공급뿐만 아니라 신약 임상 개발 및 상업화에 필요한 CDMO 서비스 등도 제공하고 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헬스케어가 코로나 항체 치료제 기대감 지속에 매수세가 몰렸다. 셀트리온은 지난달 25일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CT-P59(성분명 레그단비맙)의 글로벌 임상 2상 환자모집과 투약을 완료했다고 밝혔으며, 임상2상 중간결과를 신속히 도출하고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올해 안에 조건부 허가를 신청한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인콘



인콘이 존슨앤존슨의 1회 접종 백신이 내년 2월 미국 FDA 긴급승인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미국 바이오전문매체 바이오센추리는 3일(현지시간) 존슨앤존슨의 코로나19 백신 후보 'JNJ-78436735'가 2021년 1월까지 임상시험을 완료해 2월 중 미국 FDA로부터 긴급사용승인을 획득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해당 내용은 전날 미국 정부의 코로나19 백신 개발 사업인 워프스피드작전을 이끌고 있는 몬세프 슬라우이 수석고문이 언론브리핑을 통해 밝혔다.인콘-자이버사는 존슨앤드존슨 부회장 출신 전문가를 이사회 회장으로 선임한 바 있다.


한국유니온제약



한국유니온제약이 덱타메타손의 임상 승인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한국유니온제약은 지난 9월 덱사메타손 앰플 주사제의 생산을 완료했다. 러시아, 중앙아시아 및 유럽지역 국가를 전문적으로 수출하는 의약품에이전트인 매디코뷰티스와 계약을 체결했다.


금호에이치티



금호에이치티가 모더나, 청소년 대상 코로나 백신 대규모 공급 계획을 발표. 자회사 다이노나와의 연관성 부각에 매수세가 몰렸다. 3일(현지시간) 주요 외신에 따르면 모더나는 내년 1분기 전세계에 신종 코로나19 백신 1억∼1억2500만회분을 공급할 것으로 전망됐다. 이중 미국으로 8500만∼1억회분이 제공되고 나머지인 1500만∼2500만회분은 다른 나라로 전달될 예정이다. 모더 나는 내년 한해 전세계에서 제조되는 분량은 5억∼10억회분일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모더나 관련주로 부각된 엔투텍도 함께 상승세를 보였다.


콤텍시스템



콤텍시스템이 코로나 환자수 폭증에 따른 비대면 솔루션 시장 확대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콤텍시스템은 SK하이닉스와 실감형 원격강의 시스템을 구축하며, 비대면 서비스 시장에서 입지를 빠르게 확대하고 있다. 금융권, 기업의 원격 재택근무 솔루션 도입 폭증으로 인해 전담팀을 별도로 구성해 비대면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자안



자안이 기능성 패션마스크 FDA 승인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이낙연 / 이재명 관련주



이낙연 관련주가 옵티머스 의혹 이낙연 민주당 대표 측근 사망 소식에 하락세를 기록했다. 옵티머스 측으로부터 각종 지원을 받았다는 의혹과 관련해 서울시선거관리위원회의 고발로 검찰 조사를 받던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실 부실장이 어젯밤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삼부토건 - 휴림로봇 - 남화토건 - 이월드


반면,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함께 더불어민주당의 대권 후보로 뽑히고 있는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부각되며 동신건설, 프리엠스, 오리엔트정공, 오리엔트바이오, 에이텍티앤, 비비안 등 이재명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동신건설 - 이재명 경기도지사 고향 경북 안동 본사 소재.


프리엠스 - 주도식 프리엠스 회장, 이 시장과 중앙대 동문으로 확인 이재명 관련주로 부각.


오리엔트정공 - 이재명 지사 1~17세 까지 오리엔트정공의 계열사 오리엔트시계에서 소년노동자로 일한 경험 있다.


에이텍티앤 - 대표이사, 성남창조경영 CEO 포럼 운영위원직으로  알려지면서 이재명 관련주로 분류된 바 있다.


비비안 - 이태형 변호사 사외이사로 선임. 이 변호사는 과거 "혜경궁 김씨" 사건 변호사로 활동한 바 있다.


비디아이



비디아이가 美 엘리슨, 흡입식 폐암 신약 中 글로벌 임상2상 승인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가 최대주주로 있는 美 엘리슨 파마슈티컬스가 개발중인 흡입식 폐암 치료 신약 ILC가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으로부터 임상 2상을 승인받는 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임상 2상에서는 폐암 치료 경험이 없는 제한기 소세포 폐암(LS-SCLC)환자를 대상으로 신약 후보물질 단독요법을 적용해 임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쌍용양회



쌍용양회가 거래재개 첫날 강세를 보였다. 쌍용양회는 지난 9월 1일 보통주 무상감자, 우선주 유상소각 발표로 지난달 12일부터 이달 3일까지 거래가 정지됐다. 이날부터 거래가 재개되는데, 기준주가와 주식 수는 변화가 없다. 다만 주당 액면가가 1000원에서 100원으로 조정되고, 자본금은 5054억 원에서 504억 원으로 감소하게 된다.


더네이쳐홀딩스



더네이쳐홀딩스가 국세청 특별세무조사 관련 펀더멘털에는 문제가 없다는 분석에 매수세가 몰렸다.신한금융투자는 동사에 대해 세무조사, 재고자산 관련 언론 보도로 주가가 급락했지만, 펀더멜털에는 문제가 없다고 분석했다. 특히, 지난 5월 28일에 코스닥 상장을 위한 거래소 심사 승인을 얻은 만큼 회계상 큰 이상 없이 마무리 될 가능성이 높으며, 국내 동종업계 평균 재고자산 회전율(2019년 4.3회, 2020F 3.9회) 대비 높아 재고자산 회전율도 문제가 없다고 설명했다.



상한가



서울식품 - 신풍제지 - 에스티팜 - 동신건설 - 프리엠스 - 키네마스터


15%이하 하락



아시아종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