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독존주식 ◆


푸드웰 주가 & 에쓰씨엔지니어링 주가 & 이화전기 주가  & 12월7일 월요일 특징주 & 12월7일 월요일 주식 총정리



2020년 12월7일 월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명신산업



명신산업이 코스피 상장 첫날 상한가를 기록했다. 명신산업은 강판을 고온으로 가열한 후 급속 냉각하는 핫스탬핑 공법을 통해 차량용 외장 부품을 생산한다. 현기차뿐만이 아니라 테슬라 등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들에게도 제품을 납품하고 있다.


조류독감 / 인플루엔자 관련주



조류독감 / 인플루엔자 관련주가 여주 산란계 농가서 고병원 AI 발생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조류인플루엔자(AI) 중앙사고수습본부와 경기도에 따르면, 지난 6일 오후 5시경 여주시 가남읍 산란계 농가에서 사육 중인 닭 1천여 마리가 폐사해 농장주가 AI 의심 신고를 한 것으로 전해졌다. 간이검사에서는 AI H5형 바이러스 양성 판정을 받았으며, 이에 경기도는 시료를 채취해 농림축산검역본부에 고병원성 여부 등에 대한 정밀검사를 의뢰했음. N형 타입과 고병원성 여부는 8일 오후 또는 9일 오전에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큐브앤컴퍼니(팜스웰바이오) - 이글벳 - 진매트릭스 등의 조류독감 백신주와 반사이익 대체제 기대감에 사조오양 - CJ씨푸드 등의 수산주에 매수세가 몰렸다.


마리화나 관련주



마리화나 관련주가 미국 하원, 연방 첫 마리화나 합법화 법안 통과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현지시간으로 4일 외신에 따르면, 미 하원이 단속 대상인 연방 마약류 목록에서 마리화나를 빼고 마리화나에 5%의 소비세를 부과하는 법안을 찬성 228대 반대 164로 가결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입법이 이뤄지면 마리화나 혐의에 따른 전과 기록이 말소되고 복역 중인 이들의 형량도 재검토하게 되며, 각 주(州)는 마리화나 관련 법률을 제정하고 과세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마이더스AI - 오성첨단소재


에쓰씨엔지니어링



에쓰씨엔지니어링이 자금조달 및 최대주주 등 주식양도계약 검토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지난 4일 장 마감 후 조회공시 요구(현저한 시황변동) 답변을 통해 현재 유상증자, 전환사채 및 신주인수권부사채 발행 등 추가적 자금조달 방안을 검토하고 있으며, 당사의 최대주주 등인 에쓰씨밸류리서치주식회사 및 장정호가 보유주식을 양도하는 계약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힘. 다만, 현재까지 확정된 사항은 없다고 답변했다.


에이치엘비 /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에이치엘비 /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이 에이치엘비 합병 마무리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은 에이치엘비 및 엘레바(Elevar, 옛 HLB USA)와 삼각합병 수행에 따른 대가를 지급받으면서 합병을 마무리했다. HLB USA 지분을 모회사인 에이치엘비에 넘겨주는 대신 에이치엘비 신주 및 현금 수령 등을 통해 맞교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오플로우



이오플로우가 웨어러블 인슐린 패치 임상 효과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이오플로우는 국내 최초 웨어러블 인슐린 패치형 펌프 이오패치(EOPatch)의 임상시험을 완료했다고 지난 3일 밝히면서 주가가 3일째 급등세다. 이오플로우는 삼성서울병원과 서울아산병원에서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7월까지 제1형 당뇨인을 대상으로 이오패치 착용 전 4주와 착용 후 4주를 비교해 제품의 효능 및 만족도, 부작용 등을 평가했다.


KMH



KMH가 경영권 분쟁 본격화 속 KMH, 이베스트·케이프증권 등 우호 지분 확보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KMH와 2대 주주인 키스톤PE간 경영권 분쟁이 본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KMH 측이 이베스트투자증권과 케이프증권을 우호 지분으로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지난 10월 임시주주총회에 이어, 오는 24일 임시주총에서도 최대주주와 2대주주간 지분경쟁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서울옥션



서울옥션이 내년 실적 턴어라운드 기록 전망에 매수세가 몰렸다. 유안타증권은 동사에 대해 올해 최악의 영업환경 속 실적 저점을 다지고 내년 본격적인 실적 턴어라운드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미술품 양도차익이 기타소득으로 분류되며 양도세율 현행 유지로 세금 이슈가 종결되었고, 젊은 층들의 활발한 미술 투자에 따라 경매 대중화 시대가 열리고 있으며, 코로나에 따른 경매방식 변화로 온라인 경매가 자리잡으며 경매 횟수 증가가 예상되기 때문이라고 설명이다.


대창스틸



대창스틸이 관계사 대창모터스, 한국지엠 군산공장을 인수한 명신과 0.6톤급 전기차 밴인 다니고 밴 위탁생산 계약 체결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대창모터스의 다니고 밴은 대창모터스가 자체 제작한 국내 최초의 화물용 전기차 밴으로 내년 3월부터 연말까지 총 3000대를 생산할 계획이다. 이번 계약으로 대창모터스는 충북 진천의 자체 공장에 비해 대량 생산에 유리한 체계적인 생산라인을 갖추게 됐다. 명신은 당초 생산계약을 맺은 중국 바이튼이 최근 경영악화로 인한 생산주문 차질에 따른 돌파구를 마련하게 됐다. 



혈장 / 혈장치료제 관련주



혈장 / 혈장치료제 관련주가 대장주인 녹십자의 혈장치료제가 국내 첫 코로나 환자 완치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녹십자는 전일 언론을 통해 지난 9월 코로나로 확진된 70대 남성이 칠곡 경북대학교병원에서 혈장 치료제(GC5131A)를 투여받은 후 완치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해당 환자는 임상시험 참여자가 아니라 의료진이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치료목적 사용승인을 신청해 처방한 사례로 이 환자는 GC5131A를 투약받기 전에 항바이러스제 렘데시비르, 스테로이드 제제 덱사메타손 등을 처방받았지만 차도가 없어 의료진이 GC5131A투약을 시도한 것으로 전해졌다.


녹십자홀딩스 - 녹십자 - 녹십자랩셀 - 레몬 - 일신바이오 - 시노펙스


일신바이오



일신바이오가 혈액 및 시약냉장고 등의 장비 생산 부각 및 혈장치료에 혈액 냉장고가 필수품으로 사용될 수 있다는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종합 코로나 관련주



코로나 관련주가 코로나 신규 확진자 이틀 연속 600명대 기록 및 수도권 거리두기 2.5단계 격상 예정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정세균 국무총리는 서울시청에서 주재한 중앙안전재난대책본부 회의 모두발언에서 코로나 재확산 대응을 위해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기존 2.0단계에서 2.5단계로 격상한다고 밝혔다. 이번 거리두기 2.5단계는 오는 8일부터 3주간 진행될 예정이며, 비수도권의 거리두기는 2단계로 일괄 격상될 예정이다.


제지/종이/택배 - 영풍제지 - 대양제지 - 신풍제지


간편식/HMR - 지어소프트 - 푸드웰 - 흥국에프엔비 - 서울식품


재택근무/자택근무 - 소프트캠프 - 알서포트


음압/음압병실 - 에스와이


온라인교육 - 이퓨쳐 - 메가엠디


소프트캠프



소프트캠프가 원격근무 솔루션 1등급 인증 획득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원격근무 솔루션인 'SHIELD@Home v 1.0'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소프트웨어 시험인증연구소에서 굿소프트웨어(GS)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지어소프트



지어소프트가 자회사 신선식품 새벽 배송업체인 오아시스마켓이 2.5단계 여파, 수혜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진단키트 / 진단시약 관련주



진단키트 / 진단시약 관련주가 문재인 대통령, 신속항원검사 활용 지시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금일 文 대통령은 수도권 지역 코로나 확산과 관련해 가용한 인력을 최대한 투입해 수도권 지역 현장 역학조사 역량을 강화하라고 지시했다. 이어 최근 들어 정확도가 높아졌고 검사 결과를 즉각 확인할 수 있는 신속항원검사의 활용도 적극적으로 추진하라고 덧붙였다. 기존 유전자증폭검사(PCR) 검사가 6시간 걸리는 것과 달리 신속항원검사는 15분 정도 소요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엑세스바이오 - 수젠텍 - 우리들제약 - 인트론바이오 - 시너지이노베이션 - 씨젠 - 휴마시스 - 앤디포스 - 바디텍메드


시너지이노베이션 - 방역당국, 내 주부터 타액 검체 검사 추진. FDA으로부터 타액용 검체 채취키트 승인. 생산 중.


수젠텍 - 항원 신속진단키트에 대해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수출허가와 유럽 CE 인증 획득.


바디텍메드 - 코로나, 독감 항원 동시진단키트 2종 수출허가 획득.


앤디포스 - 항원 신속진단키트에 대해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수출허가와 유럽 CE 인증 획득.


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헬스케어가 항체치료제 개발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셀트리온은 경증환자 항체치료제 CT-P59에 대한 임상2상 투약을 완료하고 임상결과 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셀트리온은 연내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조건부 승인을 신청할 계획이다. 승인 후에는 신속한 국내 공급을 위해 10만명 분량의 치료제 생산을 완료했다. 내년에는 국내 뿐만 아니라 세계시장 공급을 위해 150만~200만명분 생산을 계획하고 있다.


셀리드



셀리드가 코로나 백신 임상 승인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앞서 지난 4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국내에서 개발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백신 2종의 임상 1/2상 시험 계획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승인받은 국산 백신 2종은 셀리드의 AdCLD-CoV19과 진원생명과학의 GLS-5310이다. 셀리드는 건강한 성인을 대상으로 코로나 백신의 안전성과 면역원성을 평가하기 위한 임상 1상과 2상 시험을 할 예정이다.


SV인베스트먼트



SV인베스트먼트가 투자한 이뮨메드, 자사의 코로나 치료제 HzVSF에 대한 인도네시아 임상 2상 승인 발표. 이뮨메드 지분 보유부각에 매수세가 몰렸다.


넥스트사이언스



넥스트사이언스가 투자사 나노젠, 코로나 백신임상 개시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진원생명과학



진원생명과학의 코로나 백신 국내 1·2a상 승인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유테크



유테크가 공동 사업 계약 체결한 샐바시오, 미국 CVS 및 아마존에 코로나사멸 예방제를 수주했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메디아나



메디아나가 코로나 미국, 유럽 확산. 의료 인프라 구축을 위한 장비인 산소호흡기. 환자감시장치의 수요 꾸준히 증가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자안



자안이 프리미엄 마스크 美 FDA 승인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상한가



명신산업 - 에스와이 - 푸드웰 - 에쓰씨엔지니어링 - 엑세스바이오 - 이화전기


15%이하 하락



MP한강 - MP그룹